학비, 생활비, 용돈 총 3가지로 나누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이용조건 및 신청 과정을 참고한다면 쉽게 신청할 수 있을 겁니다.
학비 문제
가장 먼저 학비가 부족하다면 생각할 수 있는 방안은 학자금 대출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한국장학재단에서 이자를 우선 내고 취업 후 상환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금융상품입니다. 게다가 금리도 저렴하고 학생 때는 금전적인 걱정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활비 문제
생활비 또한 주요한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월세, 통신비, 식비 등 고정적으로 나가는 금액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은 비단 학비뿐만 아니라 생활비 목적으로 대출을 할 수 있게 창구를 열어 두었습니다. 따라서 필요하다면 생활비도 함께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시중은행
다만 학자금 대출 대상이 모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한이 된 대학교도 있고 특정 성적에 미치지 못하면 신청조차 못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제한이 되더라도 1, 2 금융권을 통해 학자금 대출 목적으로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당연히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신청을 해볼 수 있으며 최후의 보루로 정부 지원 차원에서 나온 햇살론 유스를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 대학(원) 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학비, 생활비가 아니라도 이따금씩 값비싼 음식을 먹든 사고 싶은 물건을 사든 용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게 되면 마치 목돈이 생긴 느낌이 들 텐데 그때가 가장 위험합니다. 가급적이면 그러한 사치 금액은 아르바이트를 하여 용돈을 마련하는 것이 훨씬 미래를 위한 일이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