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DH뉴스입니다. 불경기로 인해 소득이 불안정한 요즘, 저신용자도 낮은 금리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취급 은행에 따라 자격 및 한도가 각각 다르게 조회되오니 종류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받을 수 있는 곳
고액이든 소액이든 급하게 써야 될 곳이 생겼더라도 신용등급이 낮거나 4대 보험이 적용되지 않은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1 금융권 은행 대출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금리가 높지만 어쩔 수 없이 2 금융권 또는 캐피탈 등의 대부업체에서 연 최대 24%의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죠.
하지만 이번에 정부지원 서민대출 지원 가능한 상품으로 나온 정보에 의하면 낮은 신용등급의 저소득자 분들도 8천만원 부터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물론 모두가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자격 조건을 낮췄기 때문에 간단한 조회를 통해 가능 한도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대출 조건 및 절차
상품의 조건은 신용 점수 650 이하(6~10등급)이며, 1년 소득이 3500만원 이하의 직장인이라면 한도가 나온다고 해요. 금리 책정 여부는 서민금융회사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한다고 하는데요. 근로자와 사업자의 금리 차이는 조금씩 발생하며 개인의 신용이나 기대출에 따라 다르다고 하니 정확한 부분은 조회 및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절차는 상담 후 진청하게 되면 금융기관에서 위에 설명한 조건에 부합하는지 심사를 통해 결정하게 되며 근로자일 경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농림어업인이나 자영업자와 같은 사업자일 경우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 보증을 신청하여 보증서를 발급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취급하고 있는 은행은 수협, 농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이니 미리 확인 후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상 대출 종류에 대해 정보 전달 드리겠습니다. 요강을 확인하시어 나에게 맞는 조건의 상품을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소득 증빙이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생활비 명목으로 빌릴 수 있는 햇살론 긴급 생계자금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