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점에서 정부특례지원대출 가능하다는 문자 받아 보신 분들 아마 여럿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해당 문자 내용에 따르면 KB국민은행 및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우리 등 누구나 혹할 만한 시중 1금융권 은행 상품으로 최대 1억 원까지 정부에서 선착순으로 보증해 준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사실 그 당시 저 또한 소득 대비 기존 채무가 과다하게 많았던 터라 저축은행이나 캐피탈과 같은 2금융권에서조차도 추가 대출받기 어려운 상황이니 관심 갈 수밖에 없더라고요. 반신반의하는 마음과 함께 부푼 기대감을 가지고 신청서 작성을 위해 엔진 창에 먼저 검색해 봤더니 대표번호도 틀린 데다가 관련 금융 상품조차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문자 피싱 및 스미싱 등의 스팸성 광고들이 워낙 난무하여 대부분의 분들이 현명하게 잘 걸러내실 거라 생각됩니다만, 저와 같이 경제적인 자금 난에 시달려 한시 앞의 상황이 급급하고 판단력이 흐려진 경우 굉장히 위험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시중은행을 사칭하며 정부특례지원대출 혹은 새희망홀씨론, 사잇돌대출, 햇살론 등 신청 대상이라고 전화나 문자 링크로만 접수 가능하다는 연락받으셨다면 국번 없이 118(사이버테러신고)에 반드시 신고하시어 피해 사례를 줄여 나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현재 정부특례지원대출 상품으로 대표적인 것은 햇살론15 특례보증 하나뿐입니다. 해당 상품의 기본적인 자격 조건은 4대 보험 가입 후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 재직 3개월(납부 3회) 이상의 소득 증빙이 가능하다면 최대 1,400만 원까지 자금을 받아 볼 수 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2금융권 캐피탈이나 저축은행 채무가 있더라도 연체된 기록만 없다면 어렵지 않게 진행 가능합니다. 그렇다 보니 기대출과다자, 신용불량자, 무직자 비상금대출 상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현재 한시적으로 자격 요건을 3개월로 낮춰서 진행하고 있으니 예산 소진 전 빠르게 알아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이외에 금리 6~10%대로 직장인 및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분들을 위한 생계자금 또는 대환 상품도 존재하며, 한도의 경우 개인 신용점수에 따라 1,5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여유 자금이 부족하시 거나 법정최고금리 20% 이상의 고금리 상품을 불가피하게 이용 중이라면 보다 낮은 중저금리 상품으로 대환하여 매월 상환하는 납입금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자격 및 신청 방법
햇살론15 특례보증 경우 기존 소득 대비 채무가 많아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이거나 소득 수준이 낮은 서민을 위한 상품입니다. 한마디로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위해 국민행복기금에서 전액 보증하고 있는 정부특레지원대출 이라고 보시면 되겠죠.
신청 및 지원 대상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 직장에서 건강보험료 납부 기준으로 3개월 이상 재직 혹은 연금수령 1회 이상, 연 소득 4천5백만 원 이하이며 이중 한 가지만 해당되어도 충분히 진행 가능합니다. 단, 최근 6개월 내에 최장 연체일을 60일 이상 초과하였거나 연체 횟수가 6회 이상인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이점 참고하시어 예산 소진 전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