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 및 납부 관해서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예전에 한번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 및 서류 포스팅을 했는데요. 그와 더불어서 부수적으로 아셔야 하는 내용도 더러 있습니다.
일종의 정부지원 사업 개념이라 교육도 받아야 하는데요. 혹시라도 잘 모르는 부분이라면 반드시 이전 글을 참고 하신 후에 오늘 포스팅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유스 금융교육 이수받는 방법 및 과정 알아보자
그러면 햇살론 유스 보증료를 납부하는 건 알겠는데, 과연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 납부는 어느 시점에서 일어나는지 궁금 하실 겁니다. 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료 대해서...
아마 처음 이용 하시는 분이라면 이 보증료 대해서 생소 하실 겁니다. 먼저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 즉 정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저신용자 혹은 저소득자를 위해 출시한 금융상품 입니다.
게다가 유스 (Youth)는 대학생, 사회초년생처럼 경제활동을 하지 않아 목돈이 필요한 대상을 위해 마련되었죠. 한편 일반적으로 신용을 담보로 하여 자금을 빌리는게 통상적인데요.
햇살론 유스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을 따로 서주는 개념이라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쉽게 승인이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보증에 대해 비용을 지급하는게 바로 햇살론 유스 보증료 입니다.
햇살론 유스 보증료 언제 납부할까?
그렇다면 과연 어느 시점에서 납부해야 할까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승인과 동시에 비용이 발생되며 분할이 아닌 일시납으로 이루어집니다. 자금을 받고자 하는 계좌에 미리 여유금을 넣어 두어야 하죠.
현재 기준으로 취업준비생은 0.5%, 사회 초년생은 1%, 사회적 배려대상자는 0.1%로 부과가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한부모, 다문화 가족, 북한 탈주민, 장애인,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을 일컫습니다.
차상위계층 조건 및 신청방법, 지원혜택 알아보자
가령 취업준비생이 5년 동안 500만원을 승인 받았다고 하면 0.5% 부과이니 25,000원 입니다. 이때 5년 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총 125,000원 비용이 발생하죠.
햇살론 유스 보증료 환급에 대해서
사실 이왕이면 햇살론 유스 보증료가 부과가 되지 않으면 하지만 왠지 아깝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정부지원 개념이면 비용까지 완화해주면 좋지 않을까 싶기 때문이죠.
이럴 때는 무료로 신용점수 조회 한 뒤에 다른 금융상품을 받아보는게 좋겠다고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도나 금리를 따진다면 정부지원이 훨씬 유리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햇살론 유스 보증료 내더라도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보증료는 조기 상환을 통해 환급이 가능 합니다.
만약 5년 동안 이용하실 계획이었는데 2년까지 이용했다면 3년치에 대한 보증료가 환급이 됩니다. 일종의 이용기간에 따른 비용이 부과한 것이기 때문에 반대로 해당 기간만큼 쓰지 않았다면 되돌려 받을 수 있는 거죠.
여기까지 햇살론 유스 보증료 궁금한 점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 외에 유용한 금융 정보 정리 했으니 시간 되실 때 꼭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통장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지자체별 전국구 정리
대학생 대출 경험 없다면 필독 하세요